여행기록/제주도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by 오늘은직장인 2022. 7. 3.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동쪽 여행코스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서쪽 여행코스'를 알려드렸는데요, 서쪽에서 여행을 이어가시려면 순서대로 여행하시면 되고요. 제주 국제공항에서 동쪽으로 시작하시면 14번부터 차례대로 여행하시면 좋습니다.

제주공항을 중심으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경로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이 혹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가족여행코스로도 추천해드립니다.

14. 비자림

제주도 처음 여행한다면 꼭 들려야 할 곳입니다.

제주도에서 비자나무가 군락지로 이루고 있는 곳이 비자림 일대가 거의 유일하다고 합니다. 2,800여 그루의 비자나무가 심어진 곳입니다.

평지로 되어 있어서 부모님, 아이들과 찾기 좋은 곳입니다. 전체 둘러보기에는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찾는 곳이기 때문에 오전 일찍, 오후 늦게 방문하시면 여유롭게 즐기기 좋습니다.

숲 해설가가 매 정각마다 무료로 해설을 하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비자나무, 비자림, 제주도의 역사 등등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시간이 되신다면 참여해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비자림 여행 상세내용 글

제주도 비자림 탐방해설 다녀온 후기 (산책코스, 입장료, 운영시간)

비자림 여행 제주도 필수 여행코스인 비자림에 다녀왔다. 이번 여행에는 '탐방 해설사'와 함께 걸으며 제주도와 비자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비자나무와 비자림의 역사, 식물 등에 대해 조금

untiltoday.tistory.com

사려니숲길, 비자림 근처 카페 (마카롱, 조각케이크)

제주도 디저트 카페 추천 제주도 서귀포시 조천읍 근처 사려니숲길, 비자림, 거문오름 등과 가까운 카페, 디저트 가게 2곳을 다녀왔다. 근처 거문오름, 산굼부리, 아부오름 등의 숲이나 오름을

13. 우도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10분 가시면 우도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가파도보다는 넓은 섬이기에 차를 가져가거나 전기자전거를 대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우도 안에 있는 비양도에서 캠핑하는 것도 좋습니다. 캠핑을 좋아하신다면 우도에서 비양도로 걸어갈 수 있으니, 한 번쯤 걸어가 보시는 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제주도를 여러 번 여행하셨다면 우도 섬 여행이 좋은 코스입니다. 제주도보다는 섬을 더 가까이서 느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우도까지 가는 배가 꽤 자주 있으니, 시간 될 때 4시간 코스로 다녀오시면 충분합니다.

우도 여행 상세내용 글

우도 여행 코스 (검멀레 해수욕장, 소머리오름, 우도봉)

우도 가볼 만한 여행코스 우도 여행의 필수코스인 검멀레 해변, 소머리오름, 우도봉에 다녀왔다. 소요시간 약 3시간 정도로 충분히 여유롭게 다녀와볼 수 있는 우도의 가볼 만한 관광지이다.

untiltoday.tistory.com

우도 맛집 추천. 내돈내산 (보말톳칼국수, 문어전복라면, 새우 토마토 우동)

우도 여행 맛집 우도에서 1박 2일 여행하며 맛있었던 식당을 소개합니다. 블로그의 모든 글은 내돈내산입니다. 1. 우도 물들이 해녀의집 보말 톳 칼국수 10,000원, 문어 전복라면 13,000원이다. 우도

12. 광치기해변, 성산일출봉

광치기 해변은 물때를 맞춰서 간조 때 구경하시는 게 좋습니다.

만조일때는 아래와 같은 풍경을 볼 수가 없으니, 간조 시간에 맞춰가시기 바랍니다. 이끼가 낀 돌 위에 구름과 하늘이 비추면 장관입니다.

광치기 해변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볼 수 있고, 광치기 해변이 워낙 넓기 때문에 예쁜 사진을 담기에도 충분합니다.

광치기 해변 상세내용 글

광치기 해변 (주차장, 가는법, 위치, 물때 간조 썰물 시간표, 소요시간)

광치기 해변 여행정보 제주 올레길 1코스의 끝이자 2코스 길이 시작되는 광치기 해변에 다녀왔다. 성산일출봉과 섭지코지 등 제주도의 동쪽 근처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제주도 '성산일출봉'을

untiltoday.tistory.com

광치기 해변에서 가까운 성산일출봉 역시 2시간 정도이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정말 유명한 곳이라, 성산일출봉 위에서 광치기 해변과 우도를 볼 수 있습니다.

유료와 무료코스로 나뉘어 있는데, 무료 코스만 구경을 해도 좋습니다. 다만 몇 차례 방문하셨다면 유료코스를 통해 성산일출봉 정상에 다녀와보시면 좋습니다. 성산일출봉의 분화구, 한라산, 오름 등을 내려다볼 수 있는 좋은 여행지입니다.

성산일출봉 상세내용 글

성산일출봉 유료코스 정상 다녀온 후기 (휴무일, 입장료, 전망대)

성산일출봉 여행정보 제주도 동쪽 가볼만한 곳인 성산일출봉 유료코스에 다녀온 후기이다. 성산일출봉의 무료 코스만 3번 정도 다녀왔었는데, 이번에는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을 다녀왔다. 대

11. 섭지코지

드라마 올인 촬영지로 유명했던 섭지코지입니다. 물론 굉장히 오래된 드라마라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 수도 있겠습니다. 옛날의 섭지코지와는 전혀 다른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넓디넓었던 섭지코지를 볼 수는 없지만, 아래와 같은 포토스팟은 꽤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에 있는 오름까지 올라가지 않을 계획이라면 1시간 정도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오름을 올라가도 30분 정도면 왕복으로 다녀올 수 있습니다.

섭지코지 뒤쪽의 박물관과 레스토랑도 들려볼 만하니, 산책 겸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섭지코지 여행 상세내용 글

섭지코지 여행 정보 (주차장, 입장료, 소요시간, 카페, 전망대, 포토존)

제주도 가볼 만한 여행지 추천 제주도 동쪽의 유명한 관광지인 섭지코지를 다녀왔다. 제주도에서 워낙 유명해서 꼭 들려봐야 하는 곳이다.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과 함께 산책할 겸 걷다가

10. 사려니숲길

비자림과 함께 제주도에서 꼭 들려야 할 숲입니다. 곧게 뻗은 나무들이 정말 많은 곳인데요.

이곳은 나무데크로 깔려있는 곳도 많아서 편하게 걸을만한 곳입니다.

사려니숲길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오른쪽 사진) 곳과 더불어 올레길이 이어져있는 곳도 있습니다.

올레길을 따라 걷게 되면 3시간에서 4시간 정도 소요되니, 붉은오름 쪽에 있는 사려니숲길로 가시면 관광하기 좋습니다.

붉은오름 입구에 있는 사려니숲길은 30분에서 1시간이면 돌아볼 수 있습니다. 여기도 정말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사려니숲길 여행 상세내용 글

사려니숲길 여행 (가는법, 주차장, 코스, 소요시간)

제주도 사려니숲길 여행정보 비 오는 날 가볼 만한 곳이 제주도 서귀포시 사려니숲길이지 않을까 싶다. 사려니숲길은 사려니오름에서 이어지는 숲길이기에 붙여진 이름이다. '사려니'의 뜻은 '

9. 서귀포 치유의 숲

제주도에서 가본 숲길 중 단연 최고였던 곳입니다.

제주도 곶자왈 도립공원은 하루 방문인원을 제한하기 때문에 굉장히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

예약은 필수로 하셔야 하니, 자세한 내용은 '곶자왈 도립공원'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만 평 이상되는 넓은 곳이기 때문에 3시간~4시간 정도 소요시간으로 예상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3시간 30분 코스로 다녀왔는데도 도립공원 전체를 둘러볼 수 없었습니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여행이라면, 부모님이 좋아할 만한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힐링 여행을 원하신다면 이곳을 추천합니다.

서귀포 치유의 숲 상세내용 글

서귀포 치유의 숲 (예약, 입장료, 소요시간, 위치, 홈페이지)

제주도 힐링 여행지 제주도 서귀포 치유의 숲은 제주도를 5~6번 여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고, 좋았던 장소이다. 일 방문자 수를 제한하여 관리하고 산책로 중간에 쉼터를 만들어두어서 힐링

8. 쇠소깍

투명카약으로 유명한 쇠소깍입니다.

쇠소깍 해변가로 40분 정도 걸을만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투명카약을 타는 사람들도 많으니 아이들과 함께하는 여행을 하신다면 꼭 들려보세요.

여러 번 제주도를 방문하셨거나, 바다 해안길을 많이 둘러보셨다면 이곳은 패스해도 됩니다.

다만 아이들과 방문하기에는 정말 좋은 여행지입니다.

이미지 출처: visitjeju.net

마무리

여기까지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를 알려드렸습니다.

각 여행지의 상세한 정보(소요시간, 입장료, 주차장)는 제 블로그의 이전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정보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코스)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제주 국제공항에서 왼쪽으로 해변가를 따라서 여행하는 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2박 3일 여행이나 3박 4일 여행으로 서쪽만 구경하신다면 충분한 코스입니다.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