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기록/제주도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코스)

by 오늘은직장인 2022. 7. 2.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제주 국제공항에서 왼쪽으로 해변가를 따라서 여행하는 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2박 3일 여행이나 3박 4일 여행으로 서쪽만 구경하신다면 충분한 코스입니다.

제주도에서 3박 4일은 워낙 짧은 시간이라, 유명한 관광지 위주로 여행하는 게 좋습니다.

혹시 3번 이상 제주도를 방문하셨다면, 가파도나 우도 등의 섬을 여행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천천히 여행하시면 일주일 정도 되는 코스이기 때문에, 원하는 대로 2박 3일, 4박 5일, 5박 6일 코스로 조금씩 수정하시면 됩니다.

주요 관광지 소개

1. 협재해수욕장(해변) 2. 신창 풍차 해안 3. 수월봉 4. 제주 곶자왈 도립공원 5. 가파도 6. 송악산 (둘레길) 7. 용머리해안 8. 쇠소깍 9. 사려니숲길 10. 섭지코지 11. 광치기 해변, 성산일출봉 12. 우도 13. 비자림

1. 협재 해수욕장(해변)

소요시간 약 1시간~2시간 정도 됩니다.

제주공항에서 협재 해수욕장으로 가는 해안도로를 가는 길이 굉장히 예쁩니다.

해변이 굉장히 많으니 드라이브하면서 천천히 움직이시면 좋습니다.

많은 해변 중 협재 해수욕장은 바다가 얕은 편이고, 옆쪽에 금능해수욕장도 있기 때문에 여름에 캠핑하기도 좋습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간단하게 들려서 수영 혹은 캠핑하기 좋은 곳입니다. 제주도의 바다를 구경하고 싶으시다면 추천해드립니다.

협재해수욕장 여행 정보 글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캠핑, 야영장, 주차장, 근처 맛집)

제주도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여행 5월 말 제주 협재해수욕장 그리고 금능해수욕장의 해변을 다녀온 후기입니다. 해수욕을 하기에는 살짝 쌀쌀한 날씨였지만, 제주도의 서쪽 지역을 여행

2. 신창풍차해안

소요시간 약 1시간 30분입니다.

이곳은 낮보다 밤에 오면 예쁜 장소입니다.

제주도에서 노을을 보실 예정이라면, 이곳에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바닷가를 따라서 산책로가 길게 놓여있기 때문에 노을을 보면서 걷기 좋은 곳입니다.

근처에 주차장도 있고, 따로 입장료가 없으니 아침 혹은 저녁에 방문하기 좋습니다.

신창 풍차 해안도로 여행 정보 글

제주도 신창풍차해안도로 | 싱게물 공원 (주차장, 소요시간, 입장료)

제주도 신창풍차 해안도로 싱게물 공원을 방문했다가 우연히 만나게 된 제주도 신창풍차 해안도로입니다. 제주도의 노을이 예쁜 해안도로였습니다. 싱게물 공원에서 시작해서 신창풍차 해안도

3. 수월봉 지질트레일

제주도의 지질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올레길이 이어져 있는 지질트레일입니다.

맨 왼쪽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화산층의 단면을 가까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월봉까지 멀지 않은 곳에 지질트레일이 있으니 2시간 코스로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지질트레일과 수월봉 정상으로 가는 길은 입장료를 따로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이른 아침에 부담 없이 가보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수월봉 지질트레일 여행 정보 글

제주도 수월봉 지질트레일 전망대 - 올레길 12코스

수월봉 지질트레일 제주도에서 볼거리가 있는 올레길을 꼽으라면 12코스가 가장 최고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침 일찍 올레길 12코스, 수월봉 지질트레일, 수월봉 전망대까지 이어지는 코스를

4. 제주도 곶자왈 도립공원

여러 코스로 나뉘어 있어서, 간단하게는 30분에서 2시간 30분 코스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입장료는 어른 기준으로 1,000원입니다. 기본코스 외에는 운동화를 착용하셔야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비자림 혹은 사려니숲길보다는 자연 그대로의 도립공원입니다.

가꾸어진 길보다는, 등산로에 가깝습니다. 처음 30분 정도는 나무데크가 일부 깔려있습니다만, 그 이후에는 등산로와 비슷합니다.

높은 언덕은 아니지만 돌길을 걸어가야 하는 길입니다. 대부분의 관광객들은 1시간 코스로 여행을 합니다만, 그래서 조금 더 올라가시면 사람들이 많이 없습니다. 조용하게 힐링할 곳이 필요하시다면 이곳을 방문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아래 사진과 같이 볼 것은 비슷한 나무와 풀들 뿐입니다.

특별한 여행이 필요하시다면 비자림 혹은 사려니숲길을 찾아가시는 게 좋습니다. 등산 혹은 조용하게 걷고 싶은 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립니다.

곶자왈 도립공원 여행 정보 글

서귀포 곶자왈 도립공원 - 제주도 가볼만한 곳

서귀포시 숲 추천 힐링을 위해 곶자왈 도립공원에 다녀왔다. 서귀포 곶자왈 도립공원은 입구 길은 산책로에 가까우나, 모든 코스를 돌아볼 계획이라면 운동화를 신고 준비해야 한다. 나무 데크

5. 가파도

가파도는 여유가 되신다면 1박 2일 머무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물론 당일치기로 가장 첫배로 갔다가 마지막 배로 나오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많이 해보셨다면 가파도 섬 여행을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주도에서 배를 타고 약 10분 정도 들어가야 하는 섬입니다.

계절별로 예쁜 꽃밭이 조성되어 있고, 사람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조용하게 힐링여행을 하기가 좋습니다.

가파도에서 제주도로 나오는 마지막 배가 4시쯤 이기에, 4시 이후에는 관광객이 거의 없습니다.

가파도 여행 정보 글

가파도 가볼만한 곳 Best 3. | 벽화마을길, 소망전망대, 태봉왓

가파도에서 가볼 만한 곳 추천 사실 'Best 3'로 꼽지만 여기만 둘러봐도 가파도의 대부분을 구경하는 셈이다. 가파도가 크지 않은 섬이기 때문에 섬 전체를 걸어서 3~4시간이면 둘러볼 수 있다.

untiltoday.tistory.com

제주도 가파도 맛집 내돈내산 (솥밥정식, 청보리 새싹 핫도그, 톳어묵, 청보리 아이스크림)

가파도 맛집 추천 가파도에서 1박 2일을 여행하면서 맛있게 먹었던 몇 가지 음식들이다. 얻어먹은 (협찬 아니고, 맛보라고 주신) 벵에돔, 무늬오징어를 제외하면 모두 내돈내산이다. 맛있게 먹

제주도에서 가파도로 배타고 여행하기 (배 시간, 예약, 요금, 가는법)

가파도 여행 제주도 여행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가파도에서의 1박 2일 여행기록이다. 제주도에서 가파도로 배를 타고 들어가서 5~6시간 남짓 구경하기에는 아쉬울 것 같아서, 1박 2일로 여행

untiltoday.tistory.com

6. 송악산 (둘레길)

송악산의 둘레길은 가볍게 가볼 수 있는 곳입니다.

1시간에서 2시간 정도의 소요시간을 계획하시면 됩니다.

둘레길 끝까지 가면 약 2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이곳에서 보는 야경도 굉장히 예쁩니다.

간혹 가다 돌고래 떼를 만날 수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산책하러 오시면 좋습니다.

걷다가 중간에 되돌아올 수 있는 길입니다. 한 번쯤 올라가서 바다를 내려다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송악산 둘레길 여행 정보 글

제주도 송악산 둘레길 (노을, 돌고래, 소요시간, 주차장)

제주도 송악산 둘레길 끝까지 가보셨나요? 진짜 노을 맛집인 송악산 해안절벽을 볼 수 있는 곳이니 둘레길을 꼭 걸어보시길 추천합니다. 송악산 소개 제주도 송악산은 세계적으로도 유례가 드

7. 용머리해안

제주도에서 굉장히 유명한 용머리 해안은 약 1시간이면 구경할 수 있습니다.

파도에 깎인 암벽이 거대한 규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바다와 암벽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꼭 드려봐야 할 제주도의 명소입니다.

소요시간이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로 짧습니다. 대부분 거의 비슷한 형태의 암벽들이기 때문에 잠시 들렸다가 나오시면 좋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www.visitjeju.net

마무리

여기까지 제주도의 서쪽 코스입니다.

제주도의 자연을 구경할 수 있는 곳 위주로 선정해두었습니다.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는 다음 포스팅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각 코스별로 자세한 내용은 블로그의 다른 포스팅에 상세하게 기록해두었습니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정보 글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동쪽 여행코스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서쪽 여행코스'를 알려드렸는데요, 서쪽에서 여행을 이어가시려면 순서대로 여행하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