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제주도

완도에서 제주도 차가지고 가는 방법 (제주도 배타고 가는방법, 차량선적, 요금)

by 오늘은직장인 2022. 7. 11.
300x250

완도에서 제주도 차 가지고 가는 방법

제주도로 배 타고 여행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 선적 비용차량별 요금, 선박과 선박 등급별 가격, 소요시간 등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제주도를 가는 방법은 완도뿐만 아니라 목포, 진도에서도 갈 수는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완도에서 가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첫차, 막차 시간

완도에서 제주도로 들어가는 첫배는 새벽 2시 30분입니다.

마지막 배는 오후 3시입니다.

 

중간에 다양한 시간이 있으나, 변동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2. 선박, 등급별 요금(가격표)

선박요금은 배의 종류와 선실의 등급에 따라서 다양합니다. 저와 남편은 2등 객실을 타고 다녀왔는데요. 2시간 30분 정도밖에 안 걸리기 때문에 특등실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2등 객실이 10명 정도 수용되는 공간인 것 같았는데요.

 

침대는 당연히 없고, 그냥 군대 내무반과 같은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음이나 다른 사람과 공간을 같이 쓰는 게 불편하시면 1등, VIP룸을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에 있는 요금은 차량 선적 비용을 제외한 사람의 배편 가격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3만 원부터 6만 원대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제가 타고 갔던 실버 클라우드는 잠시 운행이 중단되었다고 하는데 1등급 객실이 10만 원이 넘는 금액이었습니다.

 

요금도 상황에 따라서 일부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제주도의 물가가 너무 많이 올라서, 일주일 이상 여행을 하실 계획이라면 배에 차를 싣고 가는 편이 더 저렴한 것 같습니다. 렌트 비용이 굉장히 비싸고, 보험까지 추가하는 비용이라면 차를 가지고 가는 게 낫습니다.

 

이 때문에 최근에 제주도에 자차를 가지고 여행하는 관광객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완도에서 제주도까지 배 타고 가는 소요시간은 약 3시간입니다.

 

완도 근처에 거주하신다면 배를 타고 가는 방법을 추천해드립니다.

 

저는 서울에 살고 있음에도 10일 제주도 여행을 계획했기에 완도까지 5시간 이동해서 제주도로 향했습니다.

 


3. 차량 선적 비용

차량 선적은 차종에 따라서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모닝, 아반떼, 소나타, 제네시스, 캠핑카, 캠핑 트레일러 등을 기준으로 가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객선터미널의 사정에 의해 가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가격은 편도 요금인 점 참고하시면 됩니다. 더 많은 차종의 가격은 '완도 여객선터미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닝 82,230원

 

아반떼 118,110원

 

 

 

소나타 129,690원

 

제네시스 G90기준 146,440원, 펠리세이드 165,590원

 

외제차 SUV 전차종 203,020원

 

캠핑카 

 

 

 

캠핑 트레일러

 

참고사항

차량 선박 시 터미널에서 출항 30분 전까지 선적 접수를 하지 않으시면 거부당할 수 있습니다. 출항시간 최소 1시간 전까지는 터미널에 도착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차체가 낮은 (15cm) 스포츠카, 개조된 차, 외부 부착물이 있는 차 등은 선적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4. 차량 선적 입구

완도 연안여객선터미널 입구에서 '제3부두'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차를 가지고 제3부두 쪽으로 가시면 안내해주시는 분들이 차량 대기하는 곳을 안내해줍니다.

 

한 시간 전에는 이곳을 통해서 선박에 차량을 주차하시고 내려서, 완도 연안 여객선터미널에서 선내로 입장하시면 됩니다.

 

번거롭긴 하지만, 차량 내부에서 제주도까지 이동할 수 없기 때문에 선내에 차를 주차하고 다시 입장해서 선내로 들어가야 합니다.

 

 


5. 기타 유의사항

'완도 여객선터미널'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매를 해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제주도로 차를 가지고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매진이 빨리 되는 것 같습니다.

 

차량 선적 비용과 인원수에 맞게 배편 이용요금을 미리 구매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신분증 지참은 필수입니다. 여권, 운전면허증, 주민등록증 등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은 꼭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지참하지 않으시면 승선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차량은 배가 출발하기 최소 30분 전, 사람은 10분 전까지 승선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완도항 근처에는 구경할만한 곳이 거의 없기 때문에, 터미널에서 대기하다가 승선을 빨리 하시는 게 차라리 낫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객관적인 정보 위주로 글을 작성했는데요. 배를 타고 제주도 여행한 생생한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제 모든 글은 내돈내산입니다. 

 

 

2022.05.25 - [여행기록/제주도] - 제주도에 차량싣고 배타고 여행하기 (완도항 근처 맛집 개성순두부)

 

제주도에 차량싣고 배타고 여행하기 (완도항 근처 맛집 개성순두부)

자동차 가지고 제주도 가기 꽤 오랜 여행이 될 것 같아서 제주도에 차를 싣고 갔습니다. 최근에는 비행기 값이 많이 오르기도 했고, 렌터카 비용이 비싸져서 자동차를 가지고 가는 사람들이 많

untiltoday.tistory.com

 

2022.07.03 - [여행기록/제주도] -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제주도 동쪽 여행코스 이전 포스팅에 이어서 동쪽 여행코스까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서쪽 여행코스'를 알려드렸는데요, 서쪽에서 여행을 이어가시려면 순서대로 여행하시

untiltoday.tistory.com

 

2022.07.02 - [여행기록/제주도] -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코스)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소요시간, 코스)

제주도 서쪽 여행코스 추천 제주 국제공항에서 왼쪽으로 해변가를 따라서 여행하는 코스를 추천해드립니다. 2박 3일 여행이나 3박 4일 여행으로 서쪽만 구경하신다면 충분한 코스입니다. 제주도

untilto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