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서울근교

대이작도 (배시간표, 배요금표, 주차장, 소요시간, 렌트카)

by 오늘은직장인 2022. 7. 18.
300x250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 대이작도

배 시간표, 요금표, 방아머리 선착장 주차장, 소요시간, 렌트카비용, 차량 수송비용 등 대이작도까지 가는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어느 때에도 여행하기 좋은 곳이 대이작도가 아닐까 싶습니다.

배를 타고 가야 하는 섬이긴 하지만 인천에 위치하여, 서울과 가까운 여행지이기 때문에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도 손색이 없을 만큼 좋은 곳입니다.

 

이번 여행이 3번째 대이작도 여행이고, 1박 2일로 다녀왔습니다.

 

 


가는 방법

대이작도는 인천에서 배를 타고 이동해야 합니다.

인천 연안여객터미널,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 두 곳에서 출발하는 배가 있습니다.

 

저는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출발했습니다.

 

 

방아머리 선착장 주차장

주차장이 꽤 많습니다. 주차장 뒤쪽 길가에도 차를 세워둘 수는 있으나 사람이 많을 때에는 주차공간이 이 마저도 없습니다. 

오전 일찍 배를 타고 섬으로 이동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주차시간을 고려해서 조금 일찍 오시는 게 좋습니다.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승선권을 발권해도 되고,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을 해도 됩니다.

 

보통 주말에 여행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예약하시고 가는 편이 좋습니다.

 

 

대이작도 배 요금표

사람 승선권은 성인 기준으로 편도 13,600원입니다. 평일과 주말요금이 다르며, 인천시민은 할인이 가능합니다.

 

 

차량 수송 요금

저는 대이작도에 차를 싣고 여행하고 싶어서, 승선권 외에 51,000원을 추가 지불하여 차를 가지고 갔습니다. 

차량 수송은 사전 예매가 없는 선착순입니다. 차를 가지고 가시려면 당일 배가 출발하기 1시간 전에는 현장에서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차량 수송비용은 차의 종류와 크기별로 다릅니다. 저희가 가져간 SUV 차량은 편도 51,000원입니다. 아반떼, 소나타 등 중형차는 42,000원, 레이, 모닝, 마티즈 등의 경차는 38,000원입니다.

 

대이작도는 꽤 넓은 편이기 때문에 가능하시면 차를 가지고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물론 펜션까지 픽업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긴 하지만 경사진 곳이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차를 가져가는 편이 좋습니다.

 

차를 가지고 가실 경우 차에서 내려서 배 안으로 들어갈 필요 없이, 차에서 편하게 대이작도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이작도 내 렌트카

대이작도에 도착하면 렌트카가 있습니다.

2시간 22,000원 / 3시간 33,000원 / 4시간 38,500원 / 5시간 44,000원으로 전기렌트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날 오전까지 이용 가능한 1일 렌트비용은 66,000원입니다. 

 

위치는 배에서 바로 내리면 아래와 같은 주황색 지붕의 건물 옆으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차량 수송이랑 렌트카 비용을 잘 확인하셔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소요시간

안산시 대부도에 있는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가는데 소요시간은 약 1시간 30분입니다. 

 

인천여객터미널의 왼쪽에 있는 초록색 천막에서 대기하시면, 안내방송을 해줍니다. 안내를 받고 배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대부도 여객터미널로 가는 길에 낚시용품을 판매하거나, 칼국수 등 음식을 파는 음식점이 있습니다. 음식점이 그리 맛있지는 않은 듯 손님이 굉장히 없었습니다.

 

낚시를 하러 가시는 분들은 갯지렁이 등의 낚시용품은 여객터미널 근처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선내 

제가 타고 간 대부해운의 선내 모습입니다. 그냥 굉장히 넓은 바닥이 있고, 여기에 앉거나 누워서 가시면 됩니다.

 

제가 이동한 시간은 사람이 없었기 때문에 무릎담요 하나 가지고 누워서 편하게 갔습니다. 자주 다니는 분들은 바닥에 매트를 깔고 누워서 가기도 했습니다.

 

굉장히 시끄럽지만 이상하게도 LTE가 터지기 때문에 심심하지 않게 갈 수 있습니다.

 

배 안에서 핫바, 컵라면, 커피, 과자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배에서 컵라면을 먹었는데, 이렇게 한 끼를 먹는 것도 괜찮습니다.

 

대이작도에 굉장히 맛있는 맛집이 거의 없기 때문에 컵라면을 드시고, 저녁쯤에 바비큐를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대이작도에 도착해서 여행한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대이작도 여행에 좋은 정보가 되었길 바랍니다.

 

 

2022.05.22 - [여행기록/서울근교] - 대이작도 2박3일 섬 여행 (낚시, 해루질 정보)

 

대이작도 2박3일 섬 여행 (낚시, 해루질 정보)

대이작도 섬 여행 기록 방송에서 많이 나왔던 대이작도인데요. 인적 드문 곳으로 여행을 하고 싶어서 2박 3일 대이작도로 섬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이작도 안내 대이작도는 인천시 옹진군에

untiltoday.tistory.com

 

2022.05.22 - [여행기록/서울근교] - 대이작도 여행코스 - 가볼만 한 곳

 

대이작도 여행코스 - 가볼만 한 곳

서해 섬 여행 낚시, 해루질 정보 대이작도에서는 '팽나무 카페'를 알면 여기저기 다니기가 수월합니다. 제가 다녔던 여행지들이 '팽나무 카페'를 중심으로 있기 때문이에요. 꽤 유명한 곳이니,

untiltoday.tistory.com

 

2022.07.20 - [여행기록/서울근교] - 대이작도 펜션 - 현정이네 펜션 (저렴한 숙소)

 

대이작도 펜션 - 현정이네 펜션 (저렴한 숙소)

대이작도 저렴한 펜션 대이작도 여행만 3번째인데 그중 두 번이나 방문한 현정이네 펜션을 소개합니다. 가성비가 좋은, 저렴한 펜션이라 하루 정도 머무를 때 주로 이용했습니다. 정말 가성비

untilto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