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이지 쉘터 1년 사용후기
1년 전 루이지 대란이 있었을 때 남편이 구매한 내돈내산 쉘터를 소개합니다.
35만 원이 넘는 쉘터라 나름 구매 전에 고민이 많았는데 1년이 지난 지금 정말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쉘터 정보
고투 브랜드의 쉘터입니다. 쉘터, 그늘막, 스크린, 타프의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외풍차단, 방염, 방수, 환기구, 자외선 차단, 방충망, 모기장 등의 기능은 있습니다.
오토캠핑에 적합한 쉘터로 비교적 사계절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서남북 4면을 오픈할 수 있는 출입문이 있고, 원단은 폴리에스테르와 옥스포드입니다.

쉘터를 구매한 2021년 노지 캠핑장에서 그늘막이로 주로 사용했습니다.

저희는 쉘터를 막 사용하는 편입니다.
방염 원단이라고 해서 요리나 고기도 쉘터 안에서 구워 먹습니다.
요리할 때 바람막이로 많이 활용하기도 합니다. 간단한 노지 캠핑을 할 때는 모기장으로 쓰고요.
자외선 코팅이 잘 되어 있어서 한 여름에 햇빛을 가리기에도 충분합니다.
4면을 전체 다 오픈할 수는 있는데 벌레를 막아야 해서 전체 오픈해서 사용해본 적은 아직까지는 없습니다.

쉘터 내부에서 바깥을 보고 찍은 사진입니다.
네 면과 천장 네면 모두 방충망(메쉬 창)과 바람막이(원단 창)로 되어있습니다.

그늘막을 지퍼로 연 모습입니다.
방충망으로 쓰거나 아예 전체 오픈도 가능합니다.
고기를 구워 먹고 모든 면의 창문을 열어서 환기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불똥이 튈 수 있기 때문에 고기를 먹을 때는 주로 그리들을 이용해서 구이를 해 먹긴 합니다.

천장에는 렌턴을 걸 수 있는 고리가 달려있습니다.
사진에 있는 렌턴은 쉘터와는 별개로 구매한 제품으로 쉘터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바람막이를 걷어낸 방충망 천장입니다.
네 면 모두 방충망으로 열 수 있습니다. 이 쉘터에서 가장 좋아하는 부분입니다.
천장 부분을 모두 오픈하고 누워서 하늘을 바라보면 힐링됩니다.

저희는 원터치, 8인용 텐트 등 텐트를 4개쯤 가지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루이지 쉘터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원터치는 오래 머물기 힘들고 한여름에는 너무 더워서 활용하기가 안 좋습니다. 한강에서 치맥 하기에 좋은 정도입니다.
8인용 타프형 텐트도 있는데 커서 좋긴 하지만 텐트를 설치하고 정리하는데 너무 오랜 시간이 걸려서 루이지로 갈아탔습니다.
루이지는 접고 펴기가 쉽습니다. 긴 폴대를 두 개만 사용해도 돼서 설치하거나 정리할 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저희 부부가 15분이면 완성합니다.
돈을 받거나 지원받아서 쓴 글이 아닙니다.
내부에는 두 명의 야전침대를 놓고도 충분한 여유공간이 있습니다.
사용 팁
전문가는 아니지만 쉘터, 텐트 사실 때 팁을 드리자면 1. 방염 원단인지, 2. 자외선 차단 코팅이 됐는지 이 두 가지는 꼭 보셔야 합니다.
특히 자외선 차단이 안 되는 건 한여름에 쓰기에 너무 덥습니다.
여름에 텐트 안에서 지낼 수 없을 정도면 텐트를 굳이 사용할 의미가 없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남편 키가 190cm 정도 되는데 남편이 텐트 안에서 허리를 펴고 설 수 있는 몇 안되는 텐트라서 더 좋습니다.
가로*세로*높이가 각각 3.2m * 3.2m *2.1m 정도 되고 무게는 11.5kg인 방염 원단 쉘터입니다.
루이지 쉘터 안에 원터치 텐트를 추가로 설치하고 자도 될 만큼 둘이서 사용하기 넉넉합니다.

쉘터나 텐트를 사용하시면 건조하여 보관하셔야 곰팡이나 이염 발생을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 부부는 되도록이면 캠핑을 오전에 마무리하려고 합니다. 저녁에 텐트를 접게 되면 이슬이 맺혀서 집에서 한번 더 건조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바람에는 강한 편이 아니라서 백패킹용으로는 다소 무겁고 유연하지는 않습니다.
긴 팩을 사용한다고 해도 쉘터의 높이가 꽤 긴 편이라서 오토 캠핑에서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오토캠핑이나 여름휴가철에 사용하기에는 가성비가 좋은 쉘터입니다.
캠핑 시즌에 텐트 혹은 쉘터를 고민하신다면 루이지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22.05.16 - [캠핑용품 추천] - 블랙몬스터 그리들-1년 사용후기 (사용법)
블랙몬스터 그리들-1년 사용후기 (사용법)
그리들 내돈내산 후기 블랙몬스터의 그리들 1년 사용 후기를 리뷰합니다. 블로그의 모든 글은 내돈내산 입니다. 그리들 정보 갤럭시 코팅이 되어있는 중형 그리들입니다. 나무 손잡이로 되어
untiltoday.tistory.com
'캠핑용품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텐트 매장 구경 (스타필드 데카트론 에어텐트, 캠핑 1인용 2인용 텐트, 쉘터) (0) | 2022.07.09 |
---|---|
스탠리 아이스박스 15.1L 사용후기 (내돈내산 아웃도어 쿨러) (0) | 2022.06.29 |
블랙몬스터 그리들-1년 사용후기 (사용법) (0) | 2022.05.16 |
댓글